관리 메뉴

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메서드 2 - 다양한 메서드 유형 실습해보기 본문

프로그래밍 언어/자바

메서드 2 - 다양한 메서드 유형 실습해보기

huenuri 2024. 8. 13. 15:42

메서드에는 3가지 유형이 있는데 이 내용을 문제를 통해 풀어보기로 하자. 총 3개의 문제를 풀어보려고 한다. 그런 다음 수업 영상을 시청하며 이 부분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을 진행해도 될 것 같다.


 

 

 

 

 

실습 1 - 메서드 사용해보기

 


 

 

 

처음에는 getSquare만 썼다가 틀렸다. 여기에 n을 입력해야 값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 코드가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만약 사용자가 4를 입력한다고 가정하면:

  1. Scanner는 4를 읽어서 변수 n에 저장한다.
  2. getSquare(n) 호출 시, n의 값이 4가 되어 getSquare(4)가 된다.
  3. getSquare(4)는 4 * 4를 계산하고 16을 반환한다.
  4. System.out.println(getSquare(n))는 16을 출력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n은 getSquare 메서드에 전달할 인자로서 필요한다. getSquare(n)을 호출하여 메소드가 n의 제곱값을 계산하고, 그 결과를 출력할 수 있게 된다.


 

 

 

 

실습 2 - 반환값이 없는 메소드

 


 

 

 

 

이렇게 해서 3을 입력하면 Hell, Elice!가 잘 출력이 되고 있다.


 

 

 

 

실습 3 - 매개변수가 없는 메서드

 


 

 

 

 

아무 숫자를 입력하면 랜덤으로 아무 숫자가 출력되고 있다. 랜덤이기 때문에 할 때마다 다른 수가 반환된다. 매개변수가 없기 때문에 빈 괄호만 써주면 되는 것이다.


 

 

 

 

실습 4 - 사칙 연산

 


 

 

 

 

 

사칙연산을 구하는 함수 문제는 여러 번 만들어보아서 어렵지 않았다.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이다.


 

 

 

 

 

학습을 마치고

여기까지 해서 함수의 기초적인 실습을 진행해 보았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메서드 수업을 다시 들으며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엘리스에서 학습하면 코드를 바로 쓸 수 있어서 좋은 점이 있다.

메서드도 이제 이해가 많이 되었다. 하지만 계속 비슷한 공부를 하니 좀 지루한 부분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