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중학1-1
- 영어공부
- 자바 실습
- 자바
- 데이터입출력구현
- 정수와유리수
- 머신러닝
- numpy/pandas
- 파이썬
- 운영체제
- 코딩테스트
- CNN
- 데이터베이스
- 텍스트마이닝
- 데이터분석
- 컴퓨터구조
- 파이썬라이브러리
- CSS
- 혼공머신
- pandas
- 연습문제
- 중학수학
- SQL
- 정보처리기사실기
- html/css
- JSP/Servlet
- 컴퓨터비전
- C++
- 정보처리기사필기
- 딥러닝
- Today
- Total
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객체를 만드는 생성자 3 - static 변수 본문
이제 다시 공부에 집중하기로 하자. 저녁식사 전까지 공부에 정말 집중해서 static 관련 공부를 마쳐보려고 한다. 그런 다음 저녁식사를 하고 엘리스 3주차 공부를 모두 마치고, static 책 학습.. 4단원 연습문제 이론편까지 학습해볼 것이다.
조금 빠듯하겠지만 힘을 내서 나머지 공부를 진행해볼 것이다.
오늘 아침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거의 공부를 하지 못했다. 이 시간을 만회하며 주말의 남은 시간을 잘 보낼 것이다.
이론 3 - static 변수
클래스 안에서
static은 '정적의' 라는 뜻으로 객체와 관계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student 클래스에 나온다면 그에 해당하는 내용이 모두 동일하게 주는 것이다.
객체와 관계 없기 때문이다. 인스턴스가 없어도 호출할 수 있다. 클래스 이름으로 호출하게 된다.
card1과 card2 객체를 만들고, width를 변경하면 나머지 값이 모두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퀴즈 4 - static 변수
문제가 조금 어려워서 해설을 참조하면서 풀었다. static 변수는 모든 인스턴스가 변수의 값을 공유할 때 유용하다는 것, 인스턴스를 선언할 때 여러 번 생성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실습 3 - static 변수
static으로 선언하면 카드 1, 2의 크기가 모두 바뀐다. 이번에는 static으로 변수를 선언해보자.
처음에는 왜 틀렸나 한참 고민했는데 오타가 있었다.
학습을 마치고
아까 오후에 이 문제를 풀다가 다 하지 못하고 너무 졸려서 낮잠을 잤다. 1시간도 훨씬 넘게 푹 자고 일어나니 다시 정신이 맑아졌다. 이제 남은 시간 오늘 해야 할 공부에 집중해볼 것이다.
'프로그래밍 언어 > 자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체를 만드는 생성자 5 - 변수 유효 범위 (0) | 2024.08.18 |
---|---|
객체를 만드는 생성자 4 - static 메소드 (0) | 2024.08.18 |
클래스와 객체 13 - 접근 제한자 (0) | 2024.08.18 |
캡슐화와 정보 은닉 1 - 접근 제한자 (0) | 2024.08.18 |
클래스와 객체 12 - 가비지 컬렉션 (0) | 2024.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