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객체를 만드는 생성자 4 - static 메소드 본문

프로그래밍 언어/자바

객체를 만드는 생성자 4 - static 메소드

huenuri 2024. 8. 18. 22:08

저녁을 먹고 나서 오랜만에 QT를 했는데 너무나도 좋았다. 이처럼 기쁘고 행복한 순간은 실로 오랜만이었다. 이 감격을 이잊지 않고 다시 공부에 집중해보기로 했다. 지금 9시 반이 훌쩍 넘었지만 낮잠도 잘 잤고 새벽 2시까지는 공부를 하다 취침할 생각이다.

그럼 바로 공부를 시작해보자!


 

 

 

이론 4 - static 메소드

 

 

 

 

 

 

static 메소드에서는 static 멤버 변수만 참조 가능하고 일반 멤버 변수를 사용시 오류가 발생한다.

 

 

 

 

 

 

 

 

 

 

 

static은 객체와 관계가 없다.

 

 

 

 

따라서 클래스 이름으로 참조한다.

 

 

 

 

 

 

 

 

 

 

 

util로 끝나는 파일이 있을 때 그것은 static 메소드만 모여있음을 암시한다.

 

 

 

 

 

 

 

 


 

 

 

 

 

 

퀴즈 5 - static 메소드

 

 

깜박 잊고 처음 문제를 스캔하지 않아 다 푼 문제만을 올려본다. 조금 어려웠지만 잘 풀었다.


 

 

 

 

실습 4 - static 메소드

 

 


 

 

 

 

 

이 문제도 아주 잘 풀었다. 처음에는 return에 number를 썼지만 그건 문제에서 요구하는 값이 아니었다. 넓이를 반환해야 하므로 이렇게 써주는 것이 맞다.


 

 

 

학습을 마치고

static 메소드에 관한 내용까지 모두 학습하였다. 이제 딱 한 단원의 학습만이 남아있다. 3주차 수업도 거의 마치게 되어 정말 기쁘다. 이것까지 학습을 마치고 책으로 static 공부를 하고 그러면 될 것 같다.

static도 공부해보니 별로 어렵지 않은 개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