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객체를 만드는 생성자 6 - 미션 문제 풀기 본문

프로그래밍 언어/자바

객체를 만드는 생성자 6 - 미션 문제 풀기

huenuri 2024. 8. 18. 23:21

미션 문제는 언제나 풀 때마다 많이 어렵지만 그래도 꼭 풀어보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이제 11시가 다 되어서 벌써 눈이 감기며 잠이 오려고 한다. 오늘부터는 밤에 되도록 일찍 취침하고 다음날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볼 생각이다. 그래도 가장 잠이 많이 올 때 취침할 것이니 남은 시간 열심히 공부해 볼 것이다.


 

 

 

미션 1 - 생성자로 초기화하기

 

 


 

 

첫번째 도전

 

 

이 부분은 한번 더 수정했지만 여전히 오류가 뜨고 해결이 되지 않았다. 헬퍼에게 한번 물어봐야 할 것 같다.

 

문제점 및 수정 사항

  1. 생성자에서 인스턴스 변수 초기화가 누락됨:
    • Student 생성자에서 전달받은 매개변수 값을 인스턴스 변수 number, name, score에 저장해야 합니다.
  2. printInfo() 메서드 호출 방식 오류:
    • printInfo()는 인스턴스 메서드이므로, 클래스 이름(Student)이 아닌 생성한 객체(student)를 통해 호출해야 합니다.

변수를 저장해야 하는 것을 깜박 잊었다. 그리고 클래스 이름이 아닌 객체를 통해 호출해야 한다는 것도 틀린 부분이다.


 

 

 

다시 풀어보기

 

 

첫 번째 미션 문제는 무사히 완수했다. 이제 두 번째 문제를 풀어보기로 하자. 많이 어렵지는 않다.


 

 

 

 

미션 2 - 인터넷 사이트 회원 가입

 


 

문제 풀기

 

 

성별이 출력되지 않고 나이도 0으로 나온 이유는 객체 생성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처음 볼 때는 무척 어렵게 생각했는데 조금 생각해 보니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였다. 이렇게 미션 문제도 모두 마쳐서 너무나도 뿌듯하다.


 

 

 

학습을 마치고

3단원 학습을 모두 마쳤다. 클래스와 생성자를 만드는 것도 이제 잘할 수 있게 되었고 너무나도 감사하고 기쁘다. 내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는 것이 정말 놀라웠다.

이제 다음 포스트에서는 static에 대해 좀더 자세히 학습해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