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데이터와 시각화 10 - 미션 문제 풀기 본문

인공지능/Numpy & Pandas

데이터와 시각화 10 - 미션 문제 풀기

huenuri 2024. 9. 12. 07:01

이번에는 시각화 단원을 총 정리하는 미션 문제를 풀어보기로 하자. 해설 영상이 없어서 어렵겠지만 그래도 잘 풀어볼 것이다. 모르면 앞의 단원들을 참고하면서 코드를 작성하면 될 것이다.


 

 

 

미션 문제 풀기


 

 

 

 

비어 있는 부분에 코드를 작성했다. 이렇게 푸는 게 맞는지 모르겠다.


 


 

 

 

 


 

 

 

 


 

 

 

 

점수가 아예 측정이 되지 않았다. 오류가 많다는 뜻이다. 이제 하나하나 다시 수정해보려고 한다.


 

 

 

sns를 잘못 써서 그래프도 아예 나오지 않았다.


 

 


 

 

 

 

두번째 문제도 코드를 잘못 써서 이런 그래프 조차 나오지 않았었다.


 

 

 

 

 

 


 

 

 

 

이 문제는 아예 풀지도 않았다. 다시 풀어보니 이렇게 그래프가 생긴다.


 

 

 


 

 

 

 

이 문제도 틀렸던 것 다시 작성해서 풀어본다.

 

 

 

 

 

 

 

이번에는 한 개만 틀리고 나머지는 맞았다. 한번만 더 도전해보고 안 되면 넘어가려고 한다.

 


 

 

 

4번 문제를 이렇게 수정해보았다. 그래도 틀렸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풀어보았다.

 

드디어 맞았다. 정말 스스로가 대견스럽다.

 

 


 

 

 

학습을 마치고

이렇게 해서 데이터 시각화 단원까지 모두 마쳤다. 모든 학습를 100% 완료한 셈이다. 이제 수업 가기 전까지 1시간 정도 남아있는데 여기 관련 수업을 들어보고 학습일지를 써보려고 한다.

분명 잘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