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넷플릭스 시청 데이터로 알아보는 데이터형 변환 7 - 미션 문제 풀기 본문

인공지능/파이썬 데이터 분석

넷플릭스 시청 데이터로 알아보는 데이터형 변환 7 - 미션 문제 풀기

huenuri 2024. 9. 12. 17:23

이번에는 미션 문제를 풀어볼 것이다. 무척 긴 코드에 어려운 문제이겠지만 그래도 풀어보면 분명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된다. 3주차 복습을 하는 문제도 딱 좋은 것 같다.


 

 

 

미션 - 넷플릭스 시청 데이터 분석하기


 

 

 

다른 파일도 몇 개 들어있는데 이런 클릭하면 오류가 나서 내용을 캡쳐하지는 못할 것 같다. 이제 문제를 풀어보기로 하자.

 


 

코드 작성해보기

 

 

 

 

 

 

 

 

 

하지만 이런 오류가 떴다. 코드를 다시 수정하며 작성해야 할 것 같다.


 

 

코드 다시 수정하기

 

 

 

main 함수에서도 preprocess_data에서도 수정할 부분이 있었다.

 

 

 

 

 

정답을 잘 맞추었다. 3번의 미션이 있었지만 만점을 맞기는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

 

 


 

 

학습을 마치고

미션 문제를 푸는데 1시간이나 걸렸다. 문제가 어려워서 대부분 이 정도 걸리는 것 같다. 이제 남은 시간은 4주차 학습을 시작해보려고 한다. 다 못한 건 집에 가서 하면 되니까 괜찮다.

그리고 오늘 저녁까지 데이터 분석 과목을 모두 끝내려고 한다. 그러면 4일 동안 내가 계획한대로 데이터 분석 공부를 마치게 될 것 같다.

 

내일은 새로운 과목에 도전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