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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3장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 2 - 응용체제 기초 활용 2 : 프로세스 스케줄링 및 환경 변수 본문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3장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 2 - 응용체제 기초 활용 2 : 프로세스 스케줄링 및 환경 변수
huenuri 2024. 8. 1. 02:14이 부분은 어제 저녁에 집에 와서 강의를 듣고 오늘 새벽까지 수업을 들어본 내용이다. 프로세스 스케줄링과의 알고리즘을 계산하는 문제는 정말 이해가 되지 않아서 3번은 반복해서 시청해본 것 같다. 지금은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게 되었다.
환경 변수 등 명령어와 암기할 부분이 정말 많은 내용이었다. 대부분 한번 들어서는 알 수 없는 부분이었으나 그래도 난 컴퓨터의 시스템을 공부하고 배우는 것이 나름 재미있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이 부분을 좀더 깊이있게 공부해보고 싶었다. 1,2과목은 어플리케이션이나 개발을 할 때 필요한 프로세스를 설명해서 지루한 부분이 많았다. 4과목부터는 운영체제를 다루고 있어 어렵지만 훨씬 재미있는 것 같다.
학습 내용
프로세스 스케줄링
환경 변수
쉘 스크립트
파일 디스크립터
학습 시간
저녁 9시 40분 ~ 11시 반 <1시간 50분>
다음날 새벽 3시 반 ~ 4시 <30분>
학습일지 쓰기 : 새벽 5시 ~ 5시 15분
3. 프로세스 스케줄링
4. 환경 변수 및 쉘 스크립트
5. 파일 디스크립터
학습을 마치고
여기까지가 3장 첫번째 부분 개념 학습이다. 4과목부터는 이론 학습 내용이 정말 양이 많다. 이전에는 하나의 개념이 끝나면 문제 풀이까지 한 분량에 나누어 공부하기에 좋았는데, 여기서부터는 끝이 보이지 않아서 좀 힘이 들기도 했다.
이제 남은 시간은 연습문제를 풀며 문제풀이 강의도 들어보려고 한다. 인사교 가기 전까지 3시간 반이 조금 안되는 시간이 남아있다. 네트워크 기초 활용 이론 학습을 하다가 등교하면 될 것 같다.
아침 조회 시간에 선생님 말씀을 주의깊에 듣지를 않아서 오늘 아침 수업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오늘도 정처기 공부를 할 시간은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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