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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상속 2 - 상속의 특징과 상속을 활용한 마우스 만들기 프로젝트 2 본문
상속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고 지난 시간에 만들다 말았던 마우스 프로젝트도 완성해보려고 한다.
상속의 특징 개념 학습
예를 들어 피카추를 만든다고 할 때 그와 비슷한 디지몬이 있다고 하자. skill이 둘 다 있으므로 컴파일러는 어디를 찾아야 할지 혼란이 온다.
부모는 한 명만 있어야 한다. 컴파일러가 어디로 가야 할지 데이터 탐색 방향을 잃어버리기 때문이다.
D가 C를 C가 B를 B가 A를 상속하는 것은 가능할까? 가능하다.
이 내용을 설명하다가 영상이 끊어져서 무슨 이야기였는지는 잘 모르겠다. 아마도 이런 뜻인 것 같다. Object 클래스는 상속의 최상위 클래스이며, 모든 클래스가 암묵적으로 상속받는 기본 클래스이다. 대부분의 언어에서 Object 클래스는 기본 제공되며, 자식 클래스들이 이 클래스의 메서드와 속성을 상속받는다.
마우스 만드는 프로젝트 이어서
1. HealthMouse 클래스 만들기
기본 기능은 BallMouse에서 상속받고 필요한 기능만 추가한다..
2. 메인에서 HealthMouse 기능 가져오기
객체 생성으로 HealthMouse를 생성하고 이를 불러온다.
3. 상속의 특징 정리하기
우리가 만들려면 모든 클래스는 Object 클래스로 설정되어 있다.
클래스를 생성하려고 하면 여기 슈퍼 클래스에 Object라고 써 있는 것이 보인다. 이것이 모든 클래스가 Object로 상속받는다는 뜻이다.
학습을 마치고
이제 잠이 많이 와서 공부를 더는 진행할 수 없을 것 같다. 대부분 이 시간쯤 졸려서 잠을 청하는 편이다. 새벽에 일찍 일어나니 8시 반 정도 되면 정말 많이 졸린다. 그래도 오후에 공부했던 내용까지는 정리를 마치는 게 좋을 것 같았다.
상속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을 진행했고 내일 나머지 부분의 수업을 듣고 이어서 해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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