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반복문 코드의 반복 줄이기 4 - 미션 문제 풀기 및 단원 마무리 본문

프로그래밍 언어/파이썬

반복문 코드의 반복 줄이기 4 - 미션 문제 풀기 및 단원 마무리

huenuri 2024. 8. 1. 10:46

가장 어려운 단계가 남아있다. 리스트 학습에서도 미션 문제 하나는 못 풀었는데 여기서도 하나라도 맞추면 다행이다 싶다. 보기만 해도 정말 어려워보이지만 풀 수 있는데까지 풀어보자.

그럼 문제를 풀러 가보자!


 

 

 

미션 1 - 물가 상승률 계산하기

 

 

정말 어려운 문제인데 곰곰이 생각해보며 도전해보고 있다.

 

 

 

 

append()를 잘못 쓴 것 같은데 어떻게 고쳐야 할지 잘 모르겠다. AI 헬퍼에게 물어봤는데도 답을 찾을 수 없었다.

 


 

 

 

미션 2 - 평균 구하기

 

 

 

 

풀긴 풀었는데 정답에 하나도 가깝지는 않은 것 같다.

 

 

이 문제는 내 코딩 실력으로는 도무지 풀 수 없는 문제였다. 나중에 더 연구해서 풀어봐야 할 것 같다~

input에 넣어주니 계속 실행 중이라고 떠서 이건 삭제해주었다. num은 입력한 숫자인데, 이것이 0이 될 때 break로 빠져나오고 안 그러면 입력값의 길이를 하나 더해주고, 그 합을 sum에 담아주었다.
그리고 소숫점으로 출력해야 하지만 형 변환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그냥 전체 합계를 count로 나누었다.

이번에도 두 문제 모두 0점이다.


 

 

 

4단원 학습 정리하기

 

 

 


 

 

 

학습을 마치며

이렇게 4주차 학습까지 모두 마쳤다. 미션 문제는 하나도 해결하지 못했지만 적어도 풀려고 노력했다는데 의미를 두기로 했다. 전에는 이런 문제를 아예 손도 못데었으나 지금은 그래도 푸는 시늉은 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짧은 시간동안 파이썬에 대해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다.

파이썬이 참 재미있는 언어라는 생각이 들었고 좀더 알고 싶어졌다. 파이썬 응용 수업에서 더 자세히 다루게 될 것 같다. 이제 테스트 문제가 남아있는데 그건 정신이 또렷할 때 풀어볼 생각이다.

오늘은 새벽 1시가 다 된 시간까지 열공하고 있는데 이제 취침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