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파이썬 응용 시작해보기 - 파이썬 응용 수업 오리엔테이션 + 함수 맛보기 실습 본문

프로그래밍 언어/파이썬

파이썬 응용 시작해보기 - 파이썬 응용 수업 오리엔테이션 + 함수 맛보기 실습

huenuri 2024. 8. 1. 10:48

파이썬 응용에서는 기초에 이어 메서드와 클래스, 객체 지향 등 어려운 개념이 들어간다. 요즘 자바 시간에 OOP 수업을 들어가는데 상당히 수준이 높은 편이다.
이 수업을 들으면 객체지향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파이썬 응용 수업 소개

 

 

 

 

 

 

 

 

 


 

 

 

 

실습 1 - 미니언즈 사전

 

이제 문제를 풀어보았다.


 

 

 

 

자바를 공부하다 보니 파이썬의 감을 조금 잃어버려서 처음에는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나 당황했다. 근데 조금 생각해 보니 충분히 풀 수 있었다.


 

 

 

 

실습 2 - 함수 만들기


 

 

문제 풀기

 

문제를 풀었더니 오류가 떠서 AI 헬퍼에게 물어보았다.

 

 

파이썬에서는 함수에서 자료형을 쓰지 않는다고 한다.


 

 

다시 풀기

 

근데 아무것도 출력이 되지 않았다.

 

 


 

마지막 도전

 

 

아마도 파이썬 기초가 아직 부족한가 보다. OT 문제인데 너무 어려워서 풀지 못하겠다. 1단원 수업을 듣고 다시 한번 도전해볼 생각이다~


 

 

며칠 후 다시 도전

며칠 후 문제를 다시 풀어보았다. 이제 파이썬 응용 학습을 시작하는데 아직 미해결 과제로 남아있는 것이 걸렸다. 내 코드에서 몇 가지 문제점을 발견했다.

 

 

print를 함수 안에 호출을 하니 계속해서 불러지는 재귀함수가 된다는 거였다. 처음에는 두 매개변수를 입력하라고 해서 scan을 사용하는 건가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었다.
함수의 이름도 변경하고 return이 plusDouble이 되면 재귀함수가 되므로 cal로 받도록 했다.

 

 


 

 

 

 

학습을 마치고

아침 수업의 질의 응답 시간에 짬을 내서 이 수업을 들으며 학습을 진행해 보았다. 파이썬 공부하다 강사님이 중요한 이야기를 하시면 그거 듣자가 화면 캡처하며 손이 바쁜 시간이었다.

문제는 많이 어려웠지만 함수를 공부하면 충분히 풀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