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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Generic 4 - 디자인 패턴 (Factory Pattern with Generics) 본문
4주차의 마지막 단원이다. 디자인 패턴 중에서 Factory Pattern with Generics에 대해서 공부해볼 것이다.
이론 5 - 디자인 패턴 (Factory Pattern with Generics)
생성하고자 하는 타입에 따라 생성하는 클래스를 반환하게 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getInstance()만 함으로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
인스턴스화함으로 각각의 객체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실습 4 - Factory Pattern with Generics
문제 풀기
먼저 버스와 택시 클래스를 생성한다. 인터페이스로 선언했기 때문에 Car 안에 drive, park 함수를 구현해야 한다. park에는 버스 주차를, Taxi 클래스에는 택시 주차를 출력한다.
클래스를 선언한 후에는 CarFactory 인스턴스 메서드를 사용해서 Bus와 Taxi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코드를 실행하면 이처럼 버스 주차와 택시 주차가 잘 출력된다.
4장을 마치고
학습을 마치고
타입스트립트 1 과정의 모든 공부를 마쳤다. 아침부터 정말 열심히 공부했는데 빠른 시간 내에 마칠 수 있어서 좋았다. 이제 테스트 문제만 하나 풀면 된다. 열심히 공부했으니 쉴 자격이 충분히 되는 것 같다.
조금 쉬었다가 오후에는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학습을 진행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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