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컴퓨터비전
- 쇼핑몰홈페이지제작
- 타입스크립트심화
- JSP
- 데이터분석
- 순환신경망
- 디버깅
- html/css
- 파이썬
- JSP/Servlet
- SQL
- JDBC
- 개발일기
- 스프링프레임워크
- 정보처리기사실기
- 딥러닝
- 중학1-1
- 자바스크립트심화
- 자바
- 머신러닝
- 정보처리기사필기
- 자바스크립트
- 중학수학
- 혼공머신
- 상속
- 자바 실습
- 데이터베이스
- 연습문제
- ChatGPT
- rnn
- Today
- Total
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코드의 흐름 제어 6 - 연산자와 조건문 실습 본문
이번에는 연산자와 조건문, 반복문까지 학습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먼저 연산자에 대한 실습 문제부터 풀어보려고 한다. 난 데이터 분석을 하는 게 정말 너무나도 재미가 없다. 하지만 자바는 나름 재미있고 할 만하다. 자료를 정리하고 데이터 분석과 파이썬 같은 가벼운 언어보다는 무겁지만 형식이 있는 자바 같은 언어가 난 훨씬 더 재미있게 느껴진다.
반복문까지는 책에 있는 내용과 수업 예제를 복습했으니 엘리스에 있는 실습 문제만 풀어보면 될 것 같다.
실습 1 - 명제 만들기 1
관계 연산자 사용하여 문제 만들고 출력하기
원래 문제는 3개만 쓰는 거였지만 난 관계 연산자를 모두 사용해서 문제를 풀어보았다.
실습 2 - 명제 만들기 2
논리 연산자를 사용하여 내용 출력하기
처음에는 b1과 b4의 두번째 코드에서 노란 줄이 나타나서 신경이 쓰였다. dead code라고 뜨며 이 부분의 경고 표시가 무시로 해주었더니 훨씬 더 좋아 보인다. 논리 연산자와 관계 연산자는 많이 헷갈리는 부분인데 관계는 둘 사이의 관계를, 논리는 참과 거짓으로 나타낼 수 있는 연산자인 것 같다.
실습 3 - 성적 계산하기
if문을 사용하여 성적을 계산해본다.
이 문제도 가볍게 풀었다. 인사교에서 노트북으로 풀 때는 그렇게도 안 되었던 Scanner 입력이 이젠 잘 되고 있다. 집에 와서 풀어보니 잘 되었고 이젠 Scanner 사용법을 확실히 알게 되었다.
실습 4 - 달기기 등수
switch문으로 달리기 등수 출력하기
switch 문으로도 이렇게 잘 풀어볼 수 있었다. 엘리스로 실습해 볼 때는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고 풀었는데 이클립스로 스스로 복습을 하니 확실히 이해가 된다.
실습 5 - 장학금 받기
중첩 if문을 사용하여 프로그램 출력하기
if문 안에 또 다른 if문이 들어가는 중첩문이다.
학습을 마치고
조건문 문제도 잘 풀었다. 다음은 반복문 문제를 한번 풀어보려고 한다. 확실히 두 번째 학습을 하니 이해가 되는 부분들이 많았다.
'프로그래밍 언어 > 자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드 흐름 제어 8 - 반복문 실습 이어서 (0) | 2024.08.10 |
---|---|
코드 흐름 제어 7 - 반복문 실습 (0) | 2024.08.10 |
다양한 자료형 8 - 입출력 및 미션 문제 풀기 실습 (0) | 2024.08.09 |
다양한 자료형 7 - 여러 가지 자료형과 자료형 변환 실습 (0) | 2024.08.09 |
다양한 자료형 6 - 여러가지 자료형과 상수 실습 (0) | 2024.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