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실전 디버깅 1 - 이전 수업 복습 및 계산기 디버깅 준비하기 첫번째 본문

웹 · 앱 개발/디버깅

실전 디버깅 1 - 이전 수업 복습 및 계산기 디버깅 준비하기 첫번째

huenuri 2024. 9. 9. 05:06

어제 낮잠을 많이 잤더니 잠이 별로 오지 않아서 일찍 일어나 공부를 시작해본다. 일어나자마자 하는 새벽 루틴을 실천하고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

남은 실전 디버깅 공부를 잘 마치고 오늘 해야 할 목표도 완수하고 싶다.


 

 

 

 

이론 1 - 빠른 복습

 

디버깅이 필요한 이유

 

 

 

 

 

 

 

 

 

 

 

 

 

 

 

 

 

 


 

 

 

 

디버깅 방법과 오류의 종류

아래에서부터 읽는다.

 

 

 

 

 

 

 

 

 

 

 

 

 

 

 

 

 

 

 

 

 

 

 

에러를 잡을 수 있는 코드


 

 

 

 

유닛테스트에 대하여

 

 

 

 

 

 

 

 

 

 

 

 

유닛테스트 모듈을 추가할 수 있다.


 

 

 

 

이론 2 - 이번주 미션 소개

 

 

 

 

 

 

 

계산기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케이스를 만들어볼 수 있다.


 

 

 

 


 

 

 

 

 

실습 1 - 계산기 디버깅 준비하기 1

 

 

 

 

 

코드를 좀더 수정해보았다. 


 

 

 

 

 

엘리스에서는 입력을 받을 수 없고, 주피터 노트북도 마찬가지였다. 이럴 때는 파이썬 프로그램이 정말 좋다. 여기서 계산을 하고 입력을 했더니 잘 출력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학습을 마치고

나머지 문제는 다음 포스트에서 이어서 학습하려고 한다. 계속해서 계산기를 만드는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점점 더 복잡해질 것 같지만 충분히 해낼 수 있으리라 본다.

1시간 반 안에 이 과정을 마치고 나머지 시간에는 오늘부터 공부할 과목에 들어가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