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Pandas 22 - 판다스 미션 문제 다시 풀어보기 본문

인공지능/Numpy & Pandas

Pandas 22 - 판다스 미션 문제 다시 풀어보기

huenuri 2024. 9. 11. 13:47

세 달 전에는 도저히 답이 나오지 않아 미해결로 남겨두었던 문제를 오늘은 풀어보려고 한다. 미션 문제는 해설 영상도 없어서 모든 것을 혼자 힘으로 해결해야 한다. 그래도 무척 기대가 된다.

바로 공부를 시작해보자!


 

 

 

 

미션 문제 풀어보기


 

 

 

 

 

 

 

이 부분은 세 달 전에는 도저히 해결할 수 없는 문제였다. 여기서부터 막혀서 문제를 풀 수 없었다. 지금은 삭제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이 문제는 주피터 노트북으로 풀다가 그냥 여기서 진행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아 방식을 바꾸었다. 새벽 공부 시간에는 그렇게 풀어도 해결이 안 되던 문제였는데 점심 시간에 다시 와서 풀어보니 해결되었다.

정말 뿌듯하고 기쁘다!


 

 

 


 

학습을 마치고

 

마지막에 점수가 깎인 부분은 아무리해도 해결이 안되서 그냥 넘어가기로 했다. 그래도 많은 발전이었다. 전에는 오류가 떠서 아예 제출조차도 못했는데 말이다. 이제는 미션을 완수했다는 표시가 떠서 좋았다.

공부하느라 점심을 먹을 시간이 없었지만 그래도 정말 뿌듯하다. 이제 간단히 점심을 먹고 오후 수업 갈 준비를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