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비전공자를 위한 머신러닝 수업 시작하기 - 타이타닉 생존자 찾는 실습해보기 본문

인공지능/머신러닝

비전공자를 위한 머신러닝 수업 시작하기 - 타이타닉 생존자 찾는 실습해보기

huenuri 2024. 9. 15. 23:48

오후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니 벌써 3시 반이 훌쩍 넘었다. 오늘은 평소보다 많이 피곤하고 공부가 조금 하기 싫은 마음도 있지만 그래도 다시 시작해보려고 한다. 언제나 이 처음의 마음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오후에는 플라스크 학습을 하려고 했지만 이미 노트북으로는 한번 플라스크 환경을 구축해서 이걸 그대로 다시 실습하는 건 별 의미가 없는 것 같았다. 이 부분은 화요일에 집에 가게 되면 그때 공부를 진행하기로 하고 오늘과 내일은 머신러닝의 다른 수업과 엘리스 수업을 통해 공부를 이어가기로 했다.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가기 앞서 실습을 하나 진행해볼 것이다.


 

 

 

문제에 대한 설명

 

1. 타이타닉의 생존자는 누구일까!

 


 

 

 

2. 생존자를 찾기 위한 규칙 만들어보기

 

 


 

 

 

3. 작성한 규칙을 이용해서 생존자 판별하기

 

 

 


 

 

 

맛보기 실습 - 타이타닉의 생존자 찾기


 

 

 

Elice_units


 

 

titanic.py


 

 

 

 

 

앞의 문제의 지시사항에 따라 열명의 탑승객 정보를 보며 생존 여부를 예측하는 문제이다. 처음에는 answer 코드를 뒤쪽에 써서 계속 오류가 떴었다.


 

 

 

 

 

 


 

 

학습을 마치고

머신러닝이 무엇인지 맛보기를 할 수 있는 실습 문제였다. 이것으로 오늘의 공부는 마쳐본다. 플라스크 공부를 마치고 이 실습까지 진행해볼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내일은 머신러닝 공부를 본격적으로 들어가보려고 한다. 지난 3일 동안은 머신러닝의 기초와 3가지 프로그램에 대해서 공부했다.

보통 하루에 한 프로그램씩 공부하는데 집중했고 오렌지, 허깅페이스에 이어 오늘은 플라스크까지 학습한 것이다. 

 

내일 하루도 기대하는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