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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나의 첫 머신러닝 4 - 마켓과 머신러닝 2 : 스스로 실습하며 문제 풀어보는 시간 본문
이제 조금 전에 배웠던 내용을 직접 손코딩을 하며 실습해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4시 반까지는 마치고 단원 마무리를 해볼 것이다.
생선 분류 실습해보기
구글 코랩은 주피터 노트북을 설정하지 않았을 때 임시로 쓰는 도구이고, 난 파이썬 환경이 컴퓨터에 모두 세팅되어 있으므로 굳이 불편한 코랩을 사용할 이유가 없었다. 자원도 인터넷이 끊기면 사라지는데 여건이 된다면 이걸 사용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 주피터 노트북으로 실습을 진행해보았다.
도미 데이터가 한눈에 보인다.
도미와 빙어 데이터가 한 눈에 보이고 있다.
K-최근접 이웃 알고리즘 사용해보기
이론적인 내용은 모두 앞의 포스트에서 설명했으니 생략하겠다.
단원 정리하기
확인 문제 풀기
이 문제의 답은 n이다. for문에서 n을 사용했으니 이게 답인데 좀더 생각했어야 했다.
문제를 직접 실행해서 풀어보니 답이 이렇게 나왔다. 도미는 18개이고, 정확도는 97%라는 뜻 같다.
학습을 마치고
서둘러 학습을 마쳤다. 이로써 1장의 학습을 모두 마친 셈이다. 3개의 소단원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강의도 듣고 책으로 학습도 하며 실습도 해보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선생님이 수업하실 때는 잘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을 기초부터 다지니 정말 좋았다. 이것으로 오후 공부는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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