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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회귀 알고리즘과 모델 규제 2 - k-최근접 이웃 회귀 2 : 스스로 실습해보고 문제 풀어보기 본문
아침에 공부했던 내용을 실습하며 나머지 공부를 이어가려고 한다.
k-최근접 이웃 회귀 실습해보기
하지만 배열의 크기를 바꿀 수 없는 크기로 변환하려고 하면 오류가 뜬다. 리스트는 4개이기에 2 x 3 배열은 만들 수 없기 때문이다.
결정계수(R²)
과대적합 vs 과소적합
단원 마무리하기
이웃의 개수를 바꾸었을 때를 그래프로 그렸다.
학습을 마치고
오후에는 정말 공부하기 싫었지만 그래도 지난 8월부터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길렀더니 두달이 다 되어 가는 지금은 거의 멈출 수 없는 습관이 되었다.
귀는 다른 것을 들으면서 눈과 손과 머리는 끊임없이 책과 자료에 움직이고 있었다. 내가 봐도 정말 신기하다. 이제 다음 단원으로 넘어가도 될 것 같다. 최근접 이웃 모델도 분류와 회귀로 나누어진다는 걸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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