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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화면 설계 1 - Session 86~87 :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I 설계 도구 본문
6장 학습을 시작해 본다. 아침 공부를 조금 늦게 시작하지만 그래도 아침에 충분히 마칠 수 있을 것 같다.
세션 86 - 사용자 인터페이스
UI는 이런 것들을 말한다.
1번은 서술형이라 잘 모르겠다. 2번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3번은 NUI, 4번은 CLI, GUI이다.
UI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자와 시스템 간의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도화주는 장치나 소프트웨어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본 원칙
- 직관성 :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함
- 유효성 : 사용자의 목적을 정확하고 완벽하게 달성해야 함
- 학습성 : 누구나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어야 함
- 유연성 :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용하고 실수를 최소화해야 함
답은 유효성이다.
세션 87 - UI 설계 도구
1번은 목업이다. 2번은 스토리보드이고, 3번은 잘 모르겠다. 4번은 유스케이스이다.
프로토타입은 와이어프레임이나 스토리보드 등에 인터랙션을 적용함으로써 실제 구현된 것처럼 테스트가 가능한 동적인 형태의 모형이다.
학습을 마치고
6장은 분량도 얼마 되지 않고 다른 단원에 비해 비교적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다음 포스트에서 6장의 나머지 학습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필기 공부를 열심히 했던 게 실기를 볼 때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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