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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소프트웨어 개발 - 데이터 입출력 구현 : 자료 구조 암기 및 적용 본문

자격증 공부/정보처리기사 필기

소프트웨어 개발 - 데이터 입출력 구현 : 자료 구조 암기 및 적용

huenuri 2024. 7. 31. 12:55

정보처리기사 필기 공부도 이전과는 달리 진짜 공부를 해보고 싶어졌다.

 

학습 목표

  1. 선형구조와 비선형구조의 순회 방식을 이해하고 직접 노트에 써서 그려본다.
  2. 강의를 들을 때 집중하여 듣는다.
  3. 이론에 관한 문제는 이전처럼 책을 참고하며 풀겠지만, 직접 계산하고 풀어야 하는 문제는 혼자서 머리를 싸매며 고민하며 풀어본다.
  4. 스택과 큐에 관한 다른 책을 참고하며 학습을 진행한다.

 

 

학습 시간

오후 4시 50분 ~ 5시 50분
밤 9시 50분 ~ 11시 20분 <총 2시간 30분 소요>


 

 

 

 

스택과 큐, 데크에 대하여

 

 

 

 

 

 


 

 

 

 

 

 

트리 순회 방법 3가지

 

 

 

 

 

 


 

 

 

 

 

수식을 Infix -> Prefix, Postfix로 변환하기

 

 

 

 

 

 

깊이 우선 탐색과 너비 우선 탐색


 

 

 

 

학습을 마치고

직접 노트에 그려보니 데이터가 어떻게 들어가고 나가는지, 어떤 순서대로 순회하는지 등을 잘 알게 되었다. 자료 구조를 배우는 것도 정말 재미있었다. 동영상이 꽤 길어서 한 강의당 45분이 넘기도 하고, 문제 풀이도 30분씩이나 되었지만 중요한 내용이라 길어질 수밖에 없었다.


처음 강의를 들을 때 잘 이해되지 않았던 내용도 혼자 공부하며 대부분 이해가 되었다. 내일도 이 정도의 분량을 학습하여 2과목을 4일 안에 마치는 것이 목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