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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1장 서버 프로그램 구현 2 - 서버 및 배치 프로그램 구현 본문

자격증 공부/정보처리기사 필기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1장 서버 프로그램 구현 2 - 서버 및 배치 프로그램 구현

huenuri 2024. 8. 1. 01:06

이번 단원도 무척 재미있게 학습하는 중이다. 강의 분량이 상당히 많았지만 언제 시간이 흐르나 싶을 만큼 열심히 들었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다시 되돌리며 학습해 보았다.

서버프로그램과 함께 배치프로그램도 함께 묶어서 학습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공부를 하다가 기록을 하는 것이 좀 귀찮게 느껴지고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리고 옆의 공간에 필기를 많이 하는데 그 부분이 잘리는 것도 좀 그랬다.

 

 

학습 내용

서버 프로그램 구현 : 보안 취약성 식별, API

배치 프로그램 구현

 

학습 시간

밤 9시 40분 ~ 10시 반 <50분 소요>


 

 

 

 

 

서버 프로그램 구현

 

 

 

 

 

 

 

 

 

 

 

 

 

 

 

 

 

 

 
 

 

 

배치 프로그램 구현

 
 

 

한 페이지가 더 있지만 그 부분을 중요하지 않은지 수업 시간에 언급하지 않아서 생략한다.


 

 

 

 

자주 틀리는 기출문제 유형

 

취약점에 따른 공격 기법

이 한 문제를 틀렸다. 이 부분은 중요하므로 한번 더 읽고 암기하도록 하자! 버퍼는 메모리에 관한 내용임을 상기하기.

 

 

 

 

 

학습을 마치고

어제 여기까지 학습을 다 마치고 1권도 이런 식으로 필기를 하며 열심히 듣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1과목의 1장을 강의 몇 개를 듣다가 11시 조금 넘어서 잠을 청했던 것 같다.

이제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전처럼 많은 시간을 학습일지를 쓰는데 보내기보다 내용 전체를 스캔하여 다음에 필요할 때 참고하는 식으로 방식을 바꾸기로 했다.

이번주에 1권의 모든 강의를 한 번씩 다 듣고 2권 공부까지 다 마치려면 정말 빠듯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