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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테크닉 4 - ChatGPT 에이전트와 1장 요약 본문
1주차 수업의 마지막 이론 수업이 될 것 같다. 이제 다음은 실습 문제가 준비되어 있는데 무척 재미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여기까지 공부하고 아침을 먹고 조금 쉴 생각이다.
이론 4 - ChatGPT 에이전트
더 천천히 사고하여 복잡한 사고를 도출하는 과정이다. 주어진 문제에 대해서 생각하고, 질문을 던지면서 나온 결과를 분석한다.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기존의 언어 모델의 문제를 크게 확장한다.
계산기를 활용하면 언어 모델의 근본적인 한계를 다룰 수 있게 된다. 기존의 학습된 데이터에서만 해결하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검색한 결과를 받고 요약 문장을 가져온다. 이러한 과정이 결과에 대한 관측이다.
검색한 결과에서 동쪽 지대를 찾아야겠다고 생각한다. 동쪽 지대가 나타내는 문장 중의 하나가 두번째 관측이 된다.
이런 식으로 질문을 함으로써 답을 얻을 수 있다.
사고의 과정을 모델에게 입력으로 얻어주면 모델이 따라하며 결과를 내는 것과 같다.
이러한 모델들을 인터넷 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와이로 가는 여행에 대해서 일련의 과정들을 수행하게 된다. 직접 문제를 만들어서 풀도록 시켜볼 수 있다.
웹에서 검색하거나 언어모델을 사용해서 결과를 요약하기도 한다.
현실에서 만나는 문제와 유사하게 답변을 해준다. Agent 방식은 행동을 해나가면서 주변 상황과 상호작용한다. 이것을 기반으로 현실의 문제와 맞도록 제시하는 것이다. 현실에서 해볼법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다.
1장 요약
학습을 마치고
이번 수업을 통해 다양한 ChatGPT 모델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다음에 이 수업에서 소개한 링크에 꼭 들어가서 확인해볼 것이다.
정말 이 과목은 유익하며 내게 꼭 필요한 수업인 것 같다. 이러한 속도라면 오늘 아침까지 이 과목을 다 마치고 LLM 공부도 절반 정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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