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프로그래밍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2 - LLM 성능 향상을 위한 프롬프팅 기법 본문

인공지능/프롬프트 엔지니어링 & 생성형 AI

프로그래밍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2 - LLM 성능 향상을 위한 프롬프팅 기법

huenuri 2024. 12. 21. 11:15

조금 전에 3개의 강의를 하나의 학습일지에 담아보았으니 이번에는 조금 짧은 강의 하나만 듣고 이 수업을 마치려고 한다.


 

 

 

 

이론 4 - LLM 성능 향상을 위한 프롬프팅 기법

 

 

 

 

 

 

 

 


 

 

 

 

 

 

 

 

이것이 가장 중요한 팁이다.


 

 

 

 

 

학습을 마치고

4주 차의 마지막 이론 수업은 여기서 마친다. 이제 7개나 되는 실습 문제가 제공되어 있다. 조금 쉬었다가 이 문제들을 차근차근 풀어보려고 한다. 지금은 쉴 때인 것 같다. 오늘 새벽 5시부터 거의 쉬지 않고 6시간 넘게 공부를 진행했으니 지칠 때도 되었다.

머리를 식히고 오후에 공부를 다시 시작해 볼 것이다. 그때는 에너지도 충전되어 공부할 의욕도 다시 회복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