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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타입 심화 9 - Type Assertion 본문
다음으로는 Type Assertion에 대해서 공부해 보겠다.
이론 6 - Type Assertion
타입을 이렇게 명시해 줄 수 있다.
type assertion은 실제 값은 변하지 않고 타입만 명시해 주는 것을 말한다.
assertion을 하면 someValue는 string이 된다. as 키워드를 사용할 수도 있다.
따라서 as 키워드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타입 단언은 개발자의 말을 믿기에 빈 객체임에도 에러가 나지 않는다. 타입 선언은 모두 채우지 않으면 오류가 나기 때문에 타입 선언을 하는 것이 좋다.
퀴즈 8 - Type Assertion
실습 7 - Type Assertion
타입 캐스팅은 타입을 변환하는 것이고, 타입 assertion은 타입을 명시한다.
여기서는 변환이 되었으므로 타입 캐스팅이 된다.
타입 assertion은 타입은 변환하지 않고 string이라고 알고 있는 것이다.
index.ts
type-assertion.ts
문제 풀기
실습 1
이렇게 type assertion을 해준다.
실습 2
빈 객체임에도 타입 에러를 뱉지 않는다. 이럴 때는 type Duck의 프로퍼티를 강제하는 것이 좋다.
학습을 마치고
무슨 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타입 선언과 단언의 차이점에 대해서 조금은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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