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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1 - 클래스 소개 본문

프로그래밍 언어/자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1 - 클래스 소개

huenuri 2024. 8. 15. 22:58

이제 클래스 학습을 시작해보려고 한다. 밤 10시 반이 되었지만 조금이라도 공부를 하고 취침하려고 한다. 


 

 

 

 

이론 1 - 클래스 소개

 

 

 

 

 

 

 

 

 

요구사항에서 중요한 것들을 선별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순위를 확인한다. 

 

 

 

 

 

 

 

 

 

 

 

 

 

 

 


 

 

 

 

 

 

 

 

 


 

 

 

 

 

퀴즈 1 - 멤버변수와 메서드

 

 

문제를 잘 맞혔다.


 

 

 

 

 

실습 1 - 클래스 만들어보기 1

 


 

 

 

 

 

처음에는 student 클래스에만 출력문을 작성하고 main에는 쓰지 않았는데 여기서 클래스를 호출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실습 2 - 클래스 만들어보기 2

 


 

 

 

 

 

여기서도 한 가지 잘 몰랐던 부분이 있었다. 속성 필드를 작성할 따 accelerate에 괄호를 넣어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함수가 호출되지 않는다. 클래스를 만드는 게 정말 재미있다.


 

 

 

학습을 마치고

오늘 너무 늦은 시간에 클래스 공부를 시작해서 많이 아쉬울 정도이다. 이처럼 재미있는 공부인 줄 알았으면 TV 시청은 줄이고 오후에도 열심히 공부할 걸 하는 후회가 든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