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RPG 게임 기능 1 - 애니메이션 Locomotion & Blend Space 3 : 캐릭터에 머티리얼 입히기 본문

게임 개발 공부/언리얼 엔진

RPG 게임 기능 1 - 애니메이션 Locomotion & Blend Space 3 : 캐릭터에 머티리얼 입히기

huenuri 2024. 8. 25. 14:34
이번에 해볼 작업은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머티미얼을 입히는 기능이다. 별로 어렵지 않은 기능이라 기록할 건 많지 않다.


 

 

캐릭터 머티리얼 입혀서 바꾸기

 

원래 이전에 만든 건 여성 캐릭터인 Quinn인데 이번에 Manny 캐릭터로 파란색 옷을 입혀보는 작업을 해보겠다.

이렇게 Manny 머티리얼을 2개 복제한다.

 

 

 

 

 

 

원하는 색깔을 지정한 후 이것의 Hex값을 복사하여 다른 머티리얼도 똑같이 붙여넣는다.
그러면 색이 좀더 전체적으로 퍼지는 느낌이 된다.



 

 

머티리얼 적용해보기

 

BP_Player 뷰포인트에서 Mesh를 선택하고 detail 창에서 Mesh를 Manny로, Material은 조금 전에 만든 2개를 선택하여 적용한다.

 

 

 

 

 

 

 

이렇게 캐릭터가 완성되었다. 근데 좀 로봇 인간처럼 보이는 것 같다. 지금은 이 정도로 만들어놓으면 기본 캐릭터가 돋보여서 괜찮을 듯 싶다~



 

애니메이션 기능 학습을 마치고

드디어 50분 분량의 애니메이션 학습을 다 마쳤다. 어제까지만 해도 안 되는 기능이 많아서 정말 절망스러웠는데, 오늘은 거의 모든 것이 적용되어 너무나 기쁘다.
언리얼도 공부하면 충분히 잘할 수 있음을 느끼는 하루였다. 이제 남은 오후 시간에는 뭘 해볼까 고민이다. 레이를 만드는 건 시간이 많이 걸릴테니 적 AI를 만들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