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자바 빈과 액션 태그 5 - 단원 마무리 퀴즈 문제 풀기 본문

웹 · 앱 개발/JSP & Servlet

자바 빈과 액션 태그 5 - 단원 마무리 퀴즈 문제 풀기

huenuri 2024. 8. 30. 16:20

퀴즈 문제만 풀면 이 단원도 마무리가 된다. 이번 장은 다른 장에 비해 퀴즈 문제가 많지 않아서 마음에 든다. 코드를 작성하는 문제는 없고 이론 문제 뿐이라서 오래 걸리지 않는 문제들이었다.
이제 문제를 풀어보기로 하자!


 
 
 
 

퀴즈로 정리합시다

 

문제 1번

정보 덩어리로 데이터 저장소라고 정의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정보가 여러 개라면 이를 변수에 저장한다. 자바 빈 을 사용하면  필요할 때마다 개별적으로 접근해서 사용하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객체를 구성하는 멤버로 기술해 두고 한꺼번에 데이터를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다.


 
 
 

문제 2번

member.getName();
 
 
 

문제 3번

member.setName("전수빈");


 
 
 

문제 4번

useBean() 태그 속성은 class, id, scope로 되어있다. scope라는 단어가 생소해서 이게 답인줄 알았다. id에는 빈의 이름을 적고, scope는 범위를, class에는 클래스 풀 네임을 적는다.


 
 
 
 


 

문제 8번

액션 태그를 사용하는 두 개의 JSP 간에, 생성되는 JavaBeans 객체 를 공유하려면 반드시 id 속성의 값도 동일해야 한다.


 
 
 
 

학습을 마치고

퀴즈 문제를 모두 풀고 틀린 문제를 분석해보았다. 2번과 3번은 충분히 풀 수 있는문제였는데 문제를 잘못 생각했다. 그래도 퀴즈를 풀면서 잘 몰랐던 부분들도 이해할 수 있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도전 문제를 풀어보려고 한다. 이 문제는 많이 어려워서 집에 가서 차분히 학습하면서 풀어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