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파이썬 기초 - 엘리스 수업 미리보기 실습 본문

프로그래밍 언어/파이썬

파이썬 기초 - 엘리스 수업 미리보기 실습

huenuri 2024. 8. 31. 14:41

지난번에 모두 학습했던 파이썬 기초 수업을 주말에 복습해보기로 했다. 그때는 엘리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실습을 진행했지만 이번에는 주피터 노트북도 설치했으니 이걸로 진행해볼 것이다.

훨씬 더 공부가 재미있을 것 같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자!


 

 

 

 

실습 미리보기

1. Bravo, my life!

 

 

처음 이 문제를 풀었을 때는 아무리 해도 점수가 0점이 되어 그 이유를 몰랐다. 이번에는 확실히 잘 풀었다. 이 정도로 나의 파이썬 실력이 많이 부족했다는 증거이다.


 

 

 

 

2. 자기 소개하기

 

여기서 또 하나의 차이점을 알게 되었다. shift + 엔더와 단축키 b의 차이점을 말이다. shift + 엔터는 실행이 되면서 셀이 하나씩 생성이 되는 거였다. 그러니까 대괄호의 숫자가 그만큼 올라가는데, b는 그냥 셀만 추가되는 것이다.

 


 

 

 

학습을 마치고

처음 학습을 할 때는 이 예제가 무엇을 뜻하는지 거의 이해하지 못하고 따라서 쓰기에 바빴다. 지금은 무슨 말인지도 알고 이해도 했다. 숫자를 더하니 24가 되지만 문자열은 더하면 그 문자가 모두 붙인채로 출력이 되는 거였다.

다음 단원부터는 책과 강의와 병행하면서 학습을 진행해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