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자연수의 성질 3 - 에이급 수학 STEP C 문제 풀기 본문

기초 학문/수학

자연수의 성질 3 - 에이급 수학 STEP C 문제 풀기

huenuri 2024. 9. 18. 11:35

오늘 아침에는 에이급 수학으로 틀린 문제를 다시 풀고 정리해보았다. 에이급은 최상위 수학보다 좀더 낮은 수준의 문제부터 더 높은 수준까지 문제의 수준이 다양하게 있는 것 같다.

STEP C의 문제도 43문제나 있지만 틀린 문제만 다시 한번 풀어보았다. 이것도 작년 5월 14일 무렵에 모두 풀었던 문제이다. 오답노트 정리까지 했으나 수학 노트를 잘 쓰지 않아서 전에 삭제했었다. 그리고 올해 2월에 노트를 새로 만들어서 그때부터 푼 문제는 잘 정리해두었다.


 

 

 

 

에이급 STEP C 필수 체크 문제 

 

 

 

 

 

 

 

 

 

 

 

 

 

 

 

 

 

 

 

 

여기서도 틀린 문제 8문제를 풀었다. 오늘은 STEP B의 문제도 풀었지만 이건 다 풀지 못해서 내일 학습일지를 써야 할 것 같다. 문제를 풀면서 반복되는 유형의 문제를 보게 되는데, 한번 풀었던 문제는 잘 습득이 되어 다시 틀리지 않고 잘 푼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이제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찾는 문제는 잘 풀 수 있게 되었다. 미지의 수로 가려져도 말이다.

 


 

 

 

학습을 마치고

오늘은 수학 공부를 2시간도 훨씬 넘게 한 것 같다. 가끔은 이렇게 오랜 시간 집중을 하며 문제를 풀고 학습일지를 써야 정리가 되는 것 같다.

이제 내일부터는 학습일지도 매일 빠뜨리지 않고 잘 쓸 수 있을 것 같다. 아직 자연수의 성질 단원을 다 마치려면 멀었지만 가능하면 이번주 안에는 다 마치고 다음 단원에 넘어가려고 한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수학 공부를 쉬지 않고 매일 꾸준히 해서 1년 안에 중학 과정의 수학을 모두 마칠 예정이다. 각 학기별 문제집은 이렇게 3권을 풀어보는 것으로 할 것이다. 원래 두 권의 개념 문제집을 더 풀었지만 너무 많으니 이렇게 3권과 풀리수학 앱을 사용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