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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머신러닝 실무 체험 2 - 현실의 문제를 머신러닝 문제로, 효과 검증 설계 본문
두번째 이론 수업을 시작해본다. 4주차 이론 수업은 세번째까지 있는데 이 부분까지 하고 쉬는 시간을 가져볼 것이다.
이론 2 - 현실의 문제를 머신러닝 문제로, 효과 검증 설계
앞서 소개한 분류, 회귀, 군집화 외에 다양한 머신러닝 문제가 있다.
문제 정의를 하고 가설 설정을 한 것이 맞는지 계속해서 검증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야 한다.
퀴즈 2 - 현실의 문제를 머신러닝 문제로
이 문제는 3번이나 다 틀리리고 남은 답지가 없을 때 맞출 수 있었다. regression은 회귀니까 숫자와는 관련이 없는 범주라고 생각했었다.
헬퍼의 답변을 듣고 이제 이해가 되었다.
학습을 마치고
머신러닝에는 선형회귀와 선형분류 모델밖에 배우지 않아서 잘 몰랐는데 그 외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조금 전에 배웠던 텍스트마이닝도 머신러닝의 한 분야이고 군집화도 이에 해당된다. 아무튼 기계가 학습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가 여기 속하는 것 같다.
이제 마지막 이론 수업을 들으러 가보자! 문제는 틀렸지만 틀려야 다음에는 획실히 이해할 수 있다. 그러니 틀리거나 모르는 것을 배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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