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자연수의 성질 7 - 에이급 수학 STEP A 문제 풀기 2 본문

기초 학문/수학

자연수의 성질 7 - 에이급 수학 STEP A 문제 풀기 2

huenuri 2024. 9. 28. 09:06

이제 자연수의 성질 단원 가장 마지막 문제를 풀어보았다. 이 STEP A의 오답 문제는 너무나 많아서 총 3일에 걸쳐서 풀어보았다. 어제는 수학 공부를 하지 않았고 이번주에는 공부하는 날보다 하지 않은 날이 더 많았다.

오늘도 건너뛰고 싶은 마음을 누르고 공부를 시작했다. 1시간 반 정도 공부한 것 같다. 마지막 한 문제가 정말 풀리지 않아서 이 문제만 가지고 30분을 씨름했지만 도저히 해결할 수 없어 그냥 다음에 풀어보기로 했다. 이건 답지를 봐도 자료를 찾아봐도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에이급 수학 STEP A 틀린문제 다시 풀기

 

 

 

 

 

 

 

 

 

 

 

 

 

 

 

 

 

 

 

 

 

 

 

 

 

 

 

 

 

 

 


 

학습을 마치고

절반은 이번주 월요일에 학습일지를 올렸으니 오늘은 그 나머지 이틀 동안 푼 일지를 올려보았다. 참 열심히 공부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수학을 공부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지만 10월에는 매일 1시간 이상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보기로 했다. 이제 내가 좋은 습관으로 만든 일들은 정말 많아서 15개 이상 되는 것 같다. 새벽 기상도 새벽에 공부하는 것, 아침과 오후에 공부하기, 저녁 공부하기, 수업 지각하지 않기 등 잘할 수 있게 된 일이 참 많다. 요즘에는 1주일에 2번 이상은 청소도 하고 집안일도 나름 잘하는 편이다.

 

하지만 아직 운동 습관이나 음식 습관은 잘 만들어지지 못했다. 10월에는 운동과 음식 조절, 수학과 영어공부하는 습관을 길러볼 생각이다. 그리고 아침을 먹는 습관과 함께 말이다.

오늘 풀지 못한 이 문제는 나중에 다시 한번 풀어볼 것이다. 아마도 지금의 수준에서는 풀 수 없는 문제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