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문자의 사용과 식의 계산 1 - 뉴런 고난도 Level 1, Level 2 문제 풀기 본문

기초 학문/수학

문자의 사용과 식의 계산 1 - 뉴런 고난도 Level 1, Level 2 문제 풀기

huenuri 2024. 9. 13. 03:19

정말 오랜만에 수학 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사실 요즘 수학 공부가 정말 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어 시작하기가 두려웠다. 어젯밤에 정말 할까 말까 망설이다가 오늘 새벽에 일찍 일어난김에 수학공부를 한번 해볼까 하고 마음을 먹고 문제집을 펼쳐보았다.
그리고 전에 사용했던 수학앱에도 들어가서 어디까지 공부하다 말았는지 체크해보았다. 오늘은 그동안 공부했지만 오답노트 정리만 하고 블로그에 기록하지 않았던 문제들을 정리해보기로 했다.


 
 
 

Level 1

 
 
 
 
 
 
 

 
 
 
 
 
 

 
 
 
 

 
첫번째 스탭 문제인데 정말 어려웠고 문제도 많이 틀렸다. 강의도 함께 들었는데 강의가 없었다면 혼자서는 절대로 풀지 못할 문제들이 많았다.


 
 
 
 

Level 2

 
 
 
 
 

 
 
 
 
 
 

 
 
 
 
 
 

 
 
 
 
 

 
 
 
 
 
 

 
스탭 두번째 문제도 정말 많아서 오답 정리 하는데만도 한참의 시간이 걸렸다. 그리고 틀리지는 않았어도 풀이 과정이 정확하지 않은 것은 오답 정리 노트에 기록을 하곤 한다.
이렇게 수학노트를 정리하니 언제 어떤 문제를 풀었는지 기록이 남아서 정말 좋았다. 수학공부를 중단했다가도 이 노트에 정리한 것이 그리워서 다시 돌아올 때가 많았다.


 
 
 
 

학습을 마치고

오늘 수학 공부를 다시 하기로 마음을 먹어 얼마나 기쁘고 감사한지 모른다. 며칠 전부터 영어 공부도 시작했는데 수학처럼 영어도 공부한 것도 기록으로 남겨볼까 한다.
그리고 수학 앱으로 공부한 건 오답노트를 따로 정리하지 않았는데 그 문제도 중요한 것들을 다시 풀어보며 정리해보려고 한다. 오늘은 세번째 레벨의 문제까지 다 풀어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