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머신러닝 실무 체험 5 - 실습 프로젝트 1 : 누구에게 프로모션을 제공해야 할까? 본문

인공지능/머신러닝

머신러닝 실무 체험 5 - 실습 프로젝트 1 : 누구에게 프로모션을 제공해야 할까?

huenuri 2024. 9. 20. 21:39

실습을 바로 진행해보겠다. 오후 공부 시간도 10분 정도 남았지만 조금만 더 공부하다가 못한 건 집에 와서 해볼 것이다.


 

 

 

실습 1 - 누구에게 프로모션을 제공해야 할까?


실습 문제에 제공된 파일

 

main


 

 

 

 

elice_utils.py


 

 

 

 

target_marketing.py

 

코드가 굉장히 길어서 캡처를 안할까 하다가 해보았다. 나중에 공부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리고 bank.csv 파일에는 이와 같은 테이블이 들어있었다.


 

 

 

실습 문제 풀어보기

 

 

이 내용은 문제를 풀기 전의 코드를 그냥 실행시켰을 때이다. 이제 지시사항대로 코드를 작성해보겠다.


 

 

 

 

 

 

 

 

 

이렇게 Confusion matrix와 그래프가 잘 그려졌다.

 


 

 

학습을 마치고

집에 도착해서 20분 정도 이 문제를 풀다가 저녁식사 후에 9시 반에 다시 문제를 풀어보았다. 어떤 코드인지 생각하는 것까지가 어려웠지 문제는 지시사항대로 풀기만 하는 되었다.

아직도 코드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겠다. 이 부분은 나중에 한번 더 풀어볼 기회가 있으면 주피터 노트북으로 한 줄 한 줄 코드를 실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