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인터페이스 구현 2 - Session 77~79 : 송 · 수신 데이터 식별 및 미들웨어 솔루션 본문

자격증 공부/정보처리기사 실기

인터페이스 구현 2 - Session 77~79 : 송 · 수신 데이터 식별 및 미들웨어 솔루션

huenuri 2024. 10. 3. 05:52

오늘은 새벽에 시계를 맞추지 않고 스스로 일어났더니 평소보다 늦은 5시에 일어났다. 오후에는 다른 일정이 있으니 아침까지 정처기 실기 공부에 완전히 집중해보려고 한다. 아침 운동도 해야 하니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은 많아야 6시간 정도 될 것 같다. 그럼 바로 공부를 시작해 볼 것이다.


 

 

 

세션 77 - 송 · 수신 데이터 식별

 

 

 

 

 

 

 

 

 

 

1번은 거래, 송 수신이다. 아니다. 답은 시스템, 거래이다.


 

 

 

 

세션 78 - 인터페이스 방법 명세화

 

 

 

 

 

 

 

1번은 동기, 비동기이다. 2번은 모르겠고, 3번은 웹 서버이다.

Socket은 서버가 통신을 위한 소켓을 생성하여 포트를 할당하고 클라이언트의 통시 요청시 클라이언트와 연결하여 통신하는 네트워크 기술이다.


 

 

 

 

세션 79 - 미들웨어 솔루션

 

 

 

 

 

 

 

1번은 미들웨어이고, TP-Moniter이다. 3번은 ORB일 것 같고, 4번은 RPC이다.

RPC(원격 프로시저 호출)는  응용 프로그램의 프로시저를 사용하여 원격 프로시저를 마치 로컬 프로시저처럼 호출하는 미들웨어이다. MOM(메시지 지향 미들웨어)는 메시지 기반의 비동기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미들웨어이다. ORB(객체 요청 브로커)는 코바(CORBA) 표준 스펙을 구현한 객체 지향 미들웨어이다.

 


 

 

 

학습을 마치고

이렇게 새벽 시간에 3개의 단원을 학습해 보았다. 새벽에 가능하면 빠르게 5단원을 마치려고 한다. 1시간만 더 일찍 일어날걸 하는 후회가 들지만 잠을 충분히 잤으니 맑은 정신으로 공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