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소프트웨어 설계] 1장 요구사항 확인 7 - 요구사항 확인 기출문제 풀기 두번째 본문

자격증 공부/정보처리기사 필기

[소프트웨어 설계] 1장 요구사항 확인 7 - 요구사항 확인 기출문제 풀기 두번째

huenuri 2024. 7. 31. 12:21

이어서 오늘 풀었던 기출문제를 정리해본다. 7시 안에는 정리를 다 마치고 운동을 하러 가야지! 확실히 운동을 하고 나면 개운하고 하루가 잘 마무리되는 것 같다.
바로 이어서 학습을 시작해본다!

이번에도 6쪽의 문제가 더 남아있다.


 

 

 

 

요구사항 확인 기출문제 풀기 두번째

 

 

 

 

 

 

 

 

 

 

 

 

 

 

 

 

 

 

 

 

 

 

 

 

 

 

 

 

 

 

 

 

 

 

 

 

 

 

 


 

 

 

 

학습을 마치고

뒷 부분에는 강의를 더 열심히 들으며 책에 필기도 해보았다. 책은 무거워서 안 가지고 다닐 때도 많으니 나중에 이 문제들을 다시 보면서 풀어보면 시험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오늘 아침에는 이 많은 문제들 어느 세월에 다 푸나 했는데, 작고 작은 시간들이 모여서 대단한 일을 이룰 수도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생각해보니 수업을 듣는 7시간 동안도 짬짬이 공부할 수 있는 시간들이 꽤 있었다.
선생님을 기다리는 시간, 문제를 다 풀고 다른 학생들이 다 하기를 기다릴 때, 수업 중 농담을 하거나 잠시 주위를 환기시키는 시간에 이 문제들을 풀어보았다.
내일도 이런 식으로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시간이 없어서 공부를 못한다는 이야기는 하지 못할 것 같다. 운동을 마치고 저녁까지 먹고 8교시에 들었던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 나머지 학습을 진행해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