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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GDC]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둘째날 강의 2 - 고도엔진 입문 본문

개발 포트폴리오/특강 · 컨퍼런스

[GGDC]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둘째날 강의 2 - 고도엔진 입문

huenuri 2024. 10. 19. 22:44

이어서 둘째 날 강의를 정리해 본다. 고도 엔진에 대한 내용은 분량이 많아서 다른 강의처럼 두 개씩 묶지 않고 이거 하나만 정리하기로 했다. 

그리고 추후에 자료를 받으면 여기에 내용과 이미지를 추가할 생각이다.


 

 

 

 

세 번째 강의 - 고도 엔진 입문

 

 

 

 

 

 

 

 

 

 

1. 고도 엔진의 역사

 

 

 

 

 

 

 

 

 

 

 

 

 

고도 엔진의 위상은 점점 높아지고 있고, 유니티 사태 이후 유니티에서 고도로 갈아타는 개발자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고도 엔진은 가벼워서 작은 프로젝트를 하기에 적합하다.


 

 

 

2. 고도 엔진의 특징

 

 

 

 

 

 

 

 

 

 

 

 

 

 

 


 

 

 

3. 고도 엔진 살펴보기

 

 

 

 

 

 

 

 

 

 

 

 

 

 

 

고도 엔진 학습 자료실도 있으니 나중에 이용해보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번역한 두 권의 책도 있다. 이 책도 꼭 구입해서 공부해보려고 한다. 두 번째 책은 강의를 하신 김성완 대표님이 번역하신 책이라고 한다. 일본에서는 고도 엔진이 꽤 유명한데 우리나라의 경우 유니티를 하다가 고도 엔진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책의 앞장에 0 Chapter를 추가해 유니티와의 차이점을 서술했다고 한다.

 


 

 

지금까지 소개한 강의 자료 중 가장 상세하게 기록한 일지이다. 그만큼 고도 엔진의 매력을 강의를 통해 느꼈다는 것이다. 짧은 30분 동안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발제하고 강사들이 설명한 내용을 이해하며 깨달음을 얻는다는 것이 참 놀라웠다. 아직은 유니티로 해보고 싶은 작업들이 있어 그것부터 공부하고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내년이 가기 전에 공부해 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