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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정수와 유리수의 계산 1 - 뉴런 고난도 Level 1 ~ 3 틀린 문제 다시 풀기 본문
어제는 정수와 유리수 단원에서 절대값과 분수식의 크기 비교를 하는 문제를 풀며 학습을 진행했다. 오늘은 복잡한 사칙연산 문제를 풀어보았다.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에 다시 정리하며 풀어보았고, 아직 몇 문제가 더 남아있어 내일까지 이 단원을 학습해야 할 것 같다.
오늘의 수학 개념 정리
정수와 유리수의 계산
유리수는 이렇게 정수와 분수로 나뉘고, 정수는 자연수, 양의 정수, 음의 정수로 분류할 수 있다.
정수의 계산은 별로 어렵지 않은데 유리수 계산이 나오면 실수를 많이 하는 것 같다. 특히 통분을 하여 계산할 때 뺄셈 기호를 빼먹고 하다가 엉뚱한 답이 나올 때가 많다.
뺄셈을 계산할 때는 덧셈으로 변환한 후 절대값이 큰 수의 부호를 불인다는 것을 잊지 말자!
뉴런 고난도 Level 1 ~ 4 틀린 문제 다시 풀기
곱셈을 할 때 -기호를 빼먹어서 틀렸던 문제였는데 다시 풀 때도 같은 실수를 반복했다.
사칙연산 계산을 할 때는 어떤 것을 먼저 계산할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듭제곱이 있으면 괄호부터 계산하고, 나눗셈은 곱셈으로 바꾸고 곱셈을 계산한다. 그런 다음 뺄셈은 덧셈으로 바꾸어서 연산을 하면 된다.
학습을 마치고
저녁식사 후에 수학문제를 풀자 걱정과 시름이 사라지는 것 같다. 사람은 어떤 분야든지 푹 빠져서 미쳐야 살아갈 수 있는 존재임을 요즘 느꼈다. 생각해보면 난 어느 한 가지에 빠져서 미쳐있지 않으면 자꾸 딴생각이 나며 쓸데없는 잡념과 걱정으로 세월을 낭비하곤 했었다.
문제는 무엇에 미치느냐이다. 미친다는 것은 몰입을 한다는 말과 같다. 그동안 난 내 삶을 망가뜨리는 안좋은 부분에 미쳐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게임 개발과 수학에 한번 미쳐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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