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CSS 고급 선택자 4 - 단원 마무리 및 연습 문제 풀기 본문

웹 · 앱 개발/HTML & CSS

CSS 고급 선택자 4 - 단원 마무리 및 연습 문제 풀기

huenuri 2024. 8. 8. 12:36

이제 단원을 정리하며 연습문제를 풀어보겠다. 연습문제는 2문제인데 아침에는 풀 시간이 없고 점심시간을 활용해 풀어볼 생각이다.


 

 

 

단원 한눈에 정리하기

 

 

 

 

 

 


 

 

 

 

 

연습문제 풀기

 

문제 1번

 

 

 

 

 


 

문제 풀어보기

 

 

이렇게 테두리 색상을 변경하였다. 처음에는 어떻게 푸는지 몰라서 정답을 조금 참고해보았다. 이미지의 첫번째 요소를 선택할 때는 :first-of-type이라고 지정해준다. 그리고 테두리를 바꿀 것이므로 color로 다음 줄에 쓰지 않고 바로 border 항목에 모두 써야 한다. 처음에는 이 부분을 잘못 써서 틀렸다.


 

 

 

문제 2번

 


 

문제 풀어보기

 

이제 잘 설정이 되었다. 생각보다 어려운 문제였는데 여러가지 참고하며 풀어보았다. 스스로 문제를 푼 건 아니므로 다음에 이 부분은 꼭 다시 복습을 해볼 것이다.

테두리를 없애려면 last-child를 none으로 하면 된다. 처음에는 메뉴 6번을 마우스로 데었을 때 빨간색이 나타나지 않아 왜 그런지 한참 생각을 했다. 근데 li:last-child a:hover를 작성할 때 li: 옆에 띄어쓰기를 자식으로 설정이 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이 부분을 수정하니 제대로 잘 되었다.


 

 

 

학습을 마치고

시험 시간이 조금 일찍 끝나서 이 문제를 풀어보았다. 점심시간을 자유롭게 보낼 수 있어서 기쁘다. 아니면 어제 못한 자바 공부를 해도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