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데이터 과학자 이해하기 4 - 실장질환 분석 실습 해보기 1 : 선탁한 요인의 실제 연관성 파악하기 본문

인공지능/머신러닝

데이터 과학자 이해하기 4 - 실장질환 분석 실습 해보기 1 : 선탁한 요인의 실제 연관성 파악하기

huenuri 2024. 9. 18. 14:11

2주차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실습을 진행하는 수업이다. 이러한 실습을 진행하는 강사는 다른 분이 하셔서 더 마음에 든다. 우선 목소리부터가 귀에 잘 들어오고 발음도 정확해서 이해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이분은 그저 국어책을 읽듯이 원고를 똑같은 목소리로 읽어나가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진짜 마음에 드는 강사를 찾기가 참 힘든 것 같다.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강사는 의사소통 능력이 훨씬 더 좋아야 한다. 만약 자신이 이런 게 안 된다면 실력을 갈고 닦아 훈련을 하든지 아니면 강사라는 직업을 그만 두든지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제 실습을 진행해볼 것이다. 우선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해보자.


 

 

1. 심장질환을 앓는 사람은 누구일까?

 


 

 

 

2. 어떤 요인이 심장질환과 연관성이 높을까?

 


 

 

 


 

 

 

실습 1 - 선택한 3가지 요인의 실제 연관성 파악하기


 

 


 

 

 

elice_utlis.py


 

 

 

heart_disease.py

 


 

 

 

이제 문제를 풀어보기로 하자. 심장 질환에 영향이 높을 것 같은 것을 예측해서 3개를 적어주면 된다.

 

 

 

 


 

 

 

학습을 마치고

이렇게 머신러닝의 성능 결과를 확인해보는 실습을 진행해보았다. 아직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지만 이런 식으로 머신러닝을 다룰 수 있다는 걸  배울 수 있었다.

실습 문제가 하나 더 남았으니 그 문제도 풀어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