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요구사항 확인 2 - Section 2~3 : 스크럼(Scrum) 기법과 XP(eXtreme Progrmming) 기법 본문

자격증 공부/정보처리기사 실기

요구사항 확인 2 - Section 2~3 : 스크럼(Scrum) 기법과 XP(eXtreme Progrmming) 기법

huenuri 2024. 9. 21. 14:10

오후 공부를 하기 전에 점심식사를 기다리는 동안 정처리 실기 공부를 하기로 했다. 짧은 시간이어도 잘 이용하면 많은 공부를 할 수 있다.


 

 

 

섹션 2 - 스크럼(Scrum) 기법

 

 


 

 

 

 

 

 

 


 

 

 

세션 3 - XP(eXtreme Progrmming) 기법

 

예를 들어 계산기 프로그램을 만들 때 고객들은 사칙연산뿐 아니라 메모리 기능이나 공학용 계산기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피존의 용기는 단순하다로 암기하면 된다.


 

 

 

 

 


 

 

 

 

 

영문명까지 기억해야 한다. 어떤 실천 방법인지 묻는 문제가 많이 나온다.

 

 


 

 

 

학습을 마치고

필기 공부를 할 때 모두 공부했던 내용이었다. 강의도 구입해서 들었는데 그때 강사님은 모두 암기하라고 해서 이해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암기만 하니 별 도움이 되지 않았다. 이번 강사님은 암기보다는 이해에 초점을 맞추며 예를 들어 많이 설명해주시니 정말 좋았다.

앞으로 끝까지 이 수업을 한 달 동안 열심히 들어보려고 한다. 200개가 넘는 강의가 있고 한 강의마다 20분 내외로 무척 알찬 강의이다.

 

스크럼 개발 프로세스는 한번 봐서 이해가 잘 안되니 여러 번 학습해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