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웹 사이트의 정보와 디자인 6 - CSS 선택자 본문

웹 · 앱 개발/HTML & CSS

웹 사이트의 정보와 디자인 6 - CSS 선택자

huenuri 2024. 8. 3. 21:54

CSS 선택자에 대해서 조금 전에 책으로 학습했지만 좀더 심화적인 내용을 공부하며 복습해보기로 하자.


 

 

 

이론 6 - CSS 선택자

 

 

 

 

타입은 태그를, 클래스는 태그 별명을, ID는 태그의 이름이라고 보면 된다.

 

 

 

 

 

 

 

 

 

 

 

 


 

 

 

실습 7 - CSS 선택자

CSS 선택자에는 3가지 유형이 있다. 

 

 


 

기본 내용 실습해보기

 

1. Type 선택자 : 태그를 지정한다

 

 

 

 

2. Class 선택자 : 별명을 지정한다

자신이 짓고 싶은 별명으로 만들어주면 된다.

 

 

 

3. ID 선택자 : 태그에 이름을 부여한다

 


 

 

본 문제 풀어보기

 

처음에 ID를 잘못 써서 다시 고쳐서 풀었다. ID에서 D는 소문자였다. 노란색이라서 잘 눈에 띄지 않았나보다. 책으로 공부할 때는 잘 알지 못했던 부분을 이 학습을 통해 확실히 배울 수 있었다.


 

 

 

퀴즈 6 - CSS 선택자

 

 

 

답을 잘 맞추었다.


 

 

 

학습을 마치고

이제 CSS 선택자를 충분히 스스로 만들어볼 수 있게 되었다. 정말 기쁘다! 수업 시간에는 하나도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이었는데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번에 확실히 깨달았다. 

이어서 상속에 대해서 학습해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