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엔지니어 " 게임 개발자"를 향한 매일의 공부일지

자바 프로그래밍의 시작 4 - 미션 문제 풀기 및 단원 마무리 본문

프로그래밍 언어/자바

자바 프로그래밍의 시작 4 - 미션 문제 풀기 및 단원 마무리

huenuri 2024. 8. 6. 17:46

바로 이어서 미션 문제를 풀어보기로 하자. 미션은 해설이 없어서 많이 어려운데 어려운 문제를 풀면서 나의 코딩 실력도 향상되리라 본다.

이것만 풀면 1단원 학습은 모두 마치게 된다. 파이썬 기초와 달리 단원 핵심요약은 없다. 대신 미션 문제가 하나 더 늘었다.


 

 

 

미션 1 : 학생의 정보 출력하기

 

 

오랜 시간 생각하며 풀었는데 틀렸다. 뭐가 문제일까?

 

 

 

 

이젠 실행이 안 되었을 때 코드를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찾아가보면 잘못된 부분을 고칠 수 있다.

 

 

자바의 자료형은 아직 안배운 것 같은데 이 문제가 출제되어 조금 어려웠다. 그래도 다른 언어와 별 차이는 없었다.

 

 


 

 

미션 2 : 2 + 2 * 3

 

 

 

이 문제는 쉽게 잘 풀었다! 답이 8이 나이고 6인 이유는 연산자에서는 더하기보다 곱하기가 더 우선하기 때문이다.


 

 

 

미션 3 : 삼행시 짓기

 

 

 

 

이렇게 풀었더니 문장이 다 하나로 되버렸다. println은 문장을 끝어주는 효과도 있나보다.

 

 


이제 모든 문제를 다 풀었다.


 

 

학습을 마치고

이 문제를 푸는데는 30분 정도 걸렸다. 실습문제보다 훨씬 어려웠지만 이제 자바에서도 출력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실수를 많이 해보며 더 많이 배우는 것 같다. 그래서 정답을 바로 맞추는 것보다 더 좋았다.

앞으로 코딩을 하면서도 난 많은 실수를 통해 배우려고 한다. 그리고 나중에 프로그래밍을 아주 잘하게 되어도 지금의 첫 마음을 잊지 않을 것이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2주차 학습에 들어가본다. 1시간 반도 남지 않았지만, 할 수 있는데까지 해봐야지!